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소통공간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수 11886 작성일 2020.02.24,
공지사항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일반
제목 청주대학교 구성원께 드리는 글

안녕하십니까? 총장 차천수입니다.

코로나19 교내 감염 저지에 여념이 없으신 교직원 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께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 감염병 발병 이후 한 달 여 동안 불철주야 애쓰시는 점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비상대책반 운영, 졸업식 및 신입생 입학식 취소, 개강 연기 등 선제적 조치를 통해 학교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국인 유학생 격리 및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신종 전염병의 지역사회 전파와 전국적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국내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은 최종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되는 등 좀처럼 기세가 누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이 속해 있는 충북에도 이미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의 감염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총장으로서 저는 우리대학 12천여 명의 학생과 구성원 여러분의 안전이 제일 우선입니다. 이처럼 힘든 상황에 교수님, 교직원 선생님 모두 힘을 합쳐야 할 것입니다.

 

일단 대학 내에서 진행되는 모든 회의를 2주간 중지하겠습니다. 대면보고도 금지하고 꼭 필요한 보고의 경우 유선이나 문자, 이메일 등을 활용한 온라인 보고로 전환하겠습니다. 교수 및 직원 선생님들은 출장을 자제하고, 지역간 이동도 가급적 금지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휴가도 적극 활용하시고,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지침을 수립해 학내구성원의 행동수칙 등을 규정했습니다. 우선 개인위생 수칙으로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건물 출입시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하기 기침 예절 준수 등입니다. 행동수칙으로 확진자 및 의심자 접촉시 신고 접촉이 빈번한 부위 청소 및 소독 매 시간마다 강의실 및 사무실 환기 불필요한 외출 자제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등입니다. 학생 및 구성원 여러분께서는 개인위생 및 행동수칙을 숙지하고 감염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성원 여러분.

 

학교 당국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능한 방법을 모두 동원할 것입니다. 또한 정부부처 및 자치단체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구성원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성원 여러분도 개인위생 관리 철저와 학교의 권고를 잘 이행해 교내 감염 저지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총장 차천수 드림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