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독서 중심 전인교육 라이프아카데미 돌입


[ 청주대, 독서 중심 전인교육 라이프아카데미 돌입 ]

()동원육영재단 매년 15천만원 지원 인성리더십캠프 등 진행


 청주대는 지난 6일 차천수 총장을 비롯해 김은자 (재)동원육영재단 사무국장, 김영균 교양대학장, 최건아 담임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라이프아카데미의 정신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김은자 국장의 강연을 펼쳤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독서 중심 전인교육 프로그램인 라이프아카데미’ 2학기 수업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청주대는 지난 6일 차천수 총장을 비롯해 김은자 ()동원육영재단 사무국장, 김영균 교양대학장, 최건아 담임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라이프아카데미의 정신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김은자 국장의 강연을 펼쳤다.

 

충청권 유일의 라이프아카데미 참여 대학인 청주대는 ()동원육영재단의 지원으로 독서·토론을 기반으로 한 전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원육영재단은 전인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청주대를 비롯한 전국 11개 대학에 매년 1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청주대 라이프아카데미 ‘CLAP(Cheongju University Life Academy Program)’는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보내는 갈채, 학생-교수-학교가 서로 손뼉을 마주치는 조우를 의미하고, 학생들의 적극적, 역동적 참여를 상징하며,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공감형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청주대 라이프아카데미(CLAP)1학기 15주 과정과 여름 독서문화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CLAP)2학기 과정은 15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CLAP-2와 겨울 인성 리더십 캠프로 진행된다. CLAP-2는 내외부 인사의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일렉티브’(Elective), 교수와 학생이 독서 토론하는 모듈’(Module), 학습자가 주도하는 팀 액티비티’(Team activity)로 구성되며 상생, 4차 산업혁명 등의 구체적인 주제로 실시된다. 겨울방학 기간의 인성 리더십 캠프는 여름 독서문화캠프의 성과를 인성과 효과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계획되어 있다.

 

최건아 담임교수(국어교육과)“1학기 CLAP 프로그램의 장점은 살리고 보완점은 개선하는 방향으로 2학기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사람세상미래의 테마가 융합되어 수강생들에게 내면화되는 완성된 프로세스를 2학기 CLAP 프로그램으로 달성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2019학년도 2학기에는 2기 라이프아카데미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