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치위생학과, 초등생 ‘치아 튼튼 교실’ 운영

 

[ 청주대 치위생학과, 초등생 치아 튼튼 교실운영 ]

주중초 1학년 200명 대상 구강관리 중요성 교육


청주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청주 주중초등학교 1학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치아 튼튼 교실’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치위생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청주 주중초등학교를 방문,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치아 튼튼 교실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청주대 치위생학과 김한나 교수를 비롯한 4학년 학생 10명은 지난 10~15일까지 청주 주중초등학교를 찾아 1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치아 튼튼 교실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치아 튼튼 교실에서 청주대 치위생학과는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치아의 기능, 영구치와 유치의 맹출, 치아우식증에 관여하는 세균 및 치면 세균막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실제 아이들 입안의 세균의 대사산물을 색이 변하는 것을 관찰하는 등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실습을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청주대 치위생학과 김한나 교수는 치아 튼튼 교실에 참가한 주중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은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궁금한 점이나 자신의 구강 상태를 확인하고자 하는 관심을 나타냈다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구강보건교육이 중요함에 따라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청주 주중초등학교 1학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치아 튼튼 교실을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