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문의면 도시재생추진위 업무협약 체결


[ 청주대-문의면 도시재생추진위 업무협약 체결 ]

도시재생 뉴딜사업성공적 추진 위한 상호 협력 약속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청주시 문의면 도시재생추진위원회가 30일 오전 문의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산학협력단은 30일 청주시 문의면 도시재생추진위원회(위원장 김재년)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와 문의면도시재생추진위는 이 협약에 따라 청주시 문의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계획수립 및 운영 성공적인 뉴딜사업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소통의 장 마련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주민의 역량 강화를 통해 도시를 종합적으로 재생하는 정책사업으로, 노후 주거지와 쇠퇴한 구도심을 지역 주도로 활성화해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를 만드는 국가적 도시혁신 사업이다.

 

청주대와 문의면 도시재생추진위원회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추진에 앞서 소규모 재생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으며, 소규모 재생사업을 통해 지역 거버넌스 구축과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의 발전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문의면 도시재생추진위원회는 수몰 40년을 맞아 문의 별빛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행하면서, 도농간의 균형발전과 고향에 대한 인식개선, 지역 관광·골목상권 등의 인프라 확충으로 도시경제 조직을 활성화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경식 청주시 문의면의 도시재생대학 책임교수(청주대 연극영화학부)잃어버린 고향 40, 나의 살던 고향을 찾아주고 싶은 심정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고민했고, 추진위원회의 의지가 강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청주시 문의면 도시재생추진위원회가 30일 오전 문의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