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행사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 학과행사
학과행사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산업디자인, 한국디자인전람회 싹쓸이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청주대가 대학 산업디자인의 메카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청주대 산업디자인전공은 국가 디자인 경진대회인 54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Special Prize’ 4점과 ‘Winner’ 4점 등 모두 8점의 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1966년부터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제품, 시각·정보, 디지털미디어·콘텐츠, 공간·환경, 패션·테스타일, 서비스·산업공예디자인 등 디자인 전 분야에서의 참여가 가능한 국내 최고 권위의 대회이다.

송지헌(4년) 씨의 ‘Slip Wash’ 세탁기와 ‘Steam Manager’ 의류관리기, 김준완(4년) 씨의 상하 이동식 ‘Universal Kiosk’, 황혜경(4년)씨의 ‘Allergy Care Kit’가 ‘Special Prize’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최한슬(4년) 씨의 ‘우리 마을 가축지킴이’, 황혜경(4년) 씨의 ‘천장 부착형 비행기 카트’, 이민영(4년) 씨의 변형가능 가구 ‘GROWTH’, 임근혜(4년)씨의 ‘배선 정리 레이어 서비스’가 ‘Winner’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최고 수준의 디자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청주대 산업디자인전공은 교수, 학생, 동문이 같은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정진한 결과 매년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총 9점이 수상한바 있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산업디자인학과의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교수님들의 지치지 않는 열정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과로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매년 정부(지자체), 연구소, 대기업, 중소기업과의 성공적인 관·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높은 취업률과 전공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 글로벌 디자인 인증기관인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세계랭킹 8위, 국내랭킹 1위(2018년 기준)를 차지하며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디자인 명문대이다. 조석준 기자

저작권자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http://www.dynews.co.kr)
파일
작성자 이슬기 (산업디자인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