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 HOME
  • 학부안내
  • 학부소개

Division of Health Administration & Healthcare

보건행정ㆍ헬스케어학부는 급변하는 보건의료계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과 인근 오송생명과학단지 등 주요 산업현장과 연계를 강화하여 전국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 첨단 실습을 병행함은 물론 보건의료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학문연구 증진을 위하여 설립되었다.

보건행정학전공

보건행정학전공(舊 의료경영학과)은 보건의료분야에서 의료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조직들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경영전략을 연구하며 경영을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전공으로 매년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배출한 졸업생들이 대학병원 행정직과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 질병관리청,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국책기관 연구원으로, 보건직 공무원으로, 보험회사 손해사정사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열심히 근무하고 있습니다. 2014년(83.2%)과 2015년(92.0%) 2년 연속 취업최우수학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2016년~2018년 취업률 기준(유지취업률, 건강보험 공시기준) 87.5%, 87.3%, 87.3%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건강재활전공

스포츠건강재활전공은 스포츠를 통한 Well-being 문화구축이라는 목표 아래에 스포츠과학과 인접학문인 보건, 의학 등의 학문을 학습함으로써 최고의 수준의 이론과 현장 전문인을 육성하고자 한다. 이에 현 시대 변화 및 세계적 스포츠의 학문적 방향에 맞추어 건강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국내·외적으로 우수한 스포츠 전문연구인력을 육성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